마케팅

아웃코드 시리즈 (01) 나는 어떻게 알게 되었나?

서래빌 2023. 3. 23. 21:55

본인 회사는 SaaS와 일부 윈도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제공중이다.

 

어느 날, 고객에게서 전화가 왔다.

(사실, 경쟁사이기도 하다. 그는 우리 회사의 가장 큰 경쟁사 제품의 총판이다.)

 

sql과 연결되는 간단한 고객용, 관리자용 웹페이지를 만들어 줄수 있냐?

 

나한테 연락을 했다는 것은, 그 바닥에 믿을 놈이 없다는 뜻도 있고

 

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쉽게 설명해달라는 의미다. 

 

좀 생각해보니, 그런 서비스라면 실리콘 밸리에서 몇개 정도는 만들었겠네 하는 생각이 들었다. 

 

바로 검색했다. 

 

검색어 : sql crm 

 

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아웃코드를 만났다. 

 

2가지 부분에서 놀랐다. 

 

1) 내가 생각하는 업무자동화, 마케팅 자동화까지 가능한 서비스

 

2) 한국서비스

 

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공부하기로 했다.